[스크랩] 호두 크린베리 초콜릿
날씨가 갑자기 많이 추워졌습니다...
가을인가 했는데 벌써 겨울이 왔습니다.
불경기와 추위로 몸과 마음이 많이 위축되지만 크리스마스는 가족들과 함께 즐겁게 보내야겠지요.
이번에는 마치판과 코팅용 초콜릿을 이용해서 크리스마스 때 가족들을 위해서 또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초콜릿을 소개해 봅니다.
마치판은 아몬드가루와 슈가파우더로 만든 찰흙과 같은 느낌이 나는 초콜릿을 만들 때 사용하는 재료입니다.
마른 과일과 좋아하는 견과류를 듬뿍 넣고 다양한 모양과 맛을 내는 초콜릿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마치판 200g과 코팅용 초콜릿 200g으로 2cm짜리 초콜릿을 60개 정도 만들었습니다.
초콜릿을 템퍼링하는 번거로움도 없답니다....
재료:마치판 200g 오렌지술 2큰술 코팅용 다크초콜릿 150g 모양틀 , 실리콘유산지, 초콜릿용 포크
다진호두 4큰술 슈가파우더 120g 코팅용 화이트 초콜릿 50g 토핑용 호두, 크린베리 약간
다진 크린베리 50g
크린베리는 적어도 한시간 정도 럼에 재워 두시면 풍미가 더 좋습니다.(하루정도가 좋습니다)
마치판을 200g 준비합니다. 볼에 마치판을 넣고 다진호두, 다진 크린베리를 넣습니다.
오렌지술을 2큰술 넣습니다. 슈가파우더는 농도를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반죽처럼 뭉쳐서 도마위에 분량외의 슈가파우더 약간 뿌리고 밀대로 1cm두께로 밀어 줍니다.
좋아하는 쿠키틀로 찍어 줍니다. 슈가파우더 약간 묻히고 찍으면 잘 떨어 집니다..
약간 도톰하게 네모로 잘라도 됩니다. 코팅용 다크 초콜릿을 중탕하여 녹입니다.
녹은 초콜릿에 마치판을 넣고 초콜릿용 포크로 건져서 실리콘 유산지 위에 놓습니다.
굳기전에 적당히 자른 호두와 크린베리를 토핑해 줍니다.
실리콘 유산지에 놓으면 굳은 뒤 잘 떨어 집니다.
코팅용 화이트 초콜릿도 약간 만들어 봅니다.
식힘망에서 완전히 굳혀 줍니다.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 사랑하는 분께 선물해 보세요....
더욱 따뜻한 겨울이 되겠지요....^^*
Tip:모양틀로 찍을 때는 내용물을 다져서 넣어야 매끈한 모양이 됩니다.
블루베리가루 등으로 다양한 색깔과 맛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